본문 바로가기

청년도약계좌 혜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니다.

이츠업투유 발행일 : 2023-01-28

청년 도약 계좌가 오는 23년 6월에 출시 예정입니다. 상세 내용은 아직 정확히 밝혀진 바 없으나 70만 원씩 7년 저축 시 정부의 혜택과 비과세 지원을 받아 5천만 원을 비교적 쉽게 모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청년도약계좌

 

청년도약계좌란?

 

최근 2년 사이에 주식 및 부동산의 급격한 상승으로 많은 청년들에게 패배감을 안겨 주었었죠. 비교적 부동산보다는 자본금이 적게 들어가는 주식에 청년들의 이목이 집중되었었는데요. 실제로 제 주변에서도 주식을 하지 않으면 바보라는 말을 할 정도로 핫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떤 상황일까요. 주식은 물론이고 부동산까지 2년 전과는 오히려 반대로 급격한 하강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정말 투자는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짧은 기간 내에 이러한 급격한 변동이 있었기 때문에 어린 청년들은 올바른 투자를 깨닫기보다는 투기에 먼저 눈을 뜨게 됐는데요. 정말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투기 관점은 장기적으로 나라에 악영향을 끼칠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윤석열 정부는 설루션으로 비교적 저금에 초점을 맞춰 만들어진 청년 정책 공약 중 하나였던 청년도약계좌를 23년 6월에 출시하고 시행될 예정입니다. 이 제도의 혜택은 매월 70만 원씩 7년 동안 저축할 시 정부 지원금과 비과세등의 혜택을 받아 5천만 원이라는 목돈을 비교적 만들 수가 있습니다.

 

가입요건으로는 만 19~34세 대상중에 총급여액이 7,500만 원 또는 종합 소득 금액이 6,300만 원 이하인 자에게 해당 계좌에서 발생하는 손익을 통산하고 계좌 만기 해지 시 이자, 배당소득은 비과세 해주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납 인한 도는 연 840만 원까지 정해져 있으며 의무 가입기간은 5년에 해당합니다. 의무 가입기간 전에 인출이나 해제 시에는 감면세액에 대한 정부 추징이 들어오니 이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투기보다는 저금부터 하나하나 차분히 배워가서 안정적인 올바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