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당 토박이 감자탕 방문기

이츠업투유 발행일 : 2023-01-08

오늘은 원당 토박이 감자탕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맛과 매장 분위기 등 방문 후기를 알려드리니 원당 감자탕 맛집을 찾으신다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목  차  ] 
 1. 원당 토박이 감자탕 메뉴 및 음식 
 2. 원당 토박이 감자탕 영업시간 및 매장 정보 
 3. 원당 토박이 감자탕 방문 후기 

 

원당 토박이 감자탕 메뉴 및 음식

 원당 토박이 감자탕은 우거지 뼈다귀 전골과 묵은지 뼈다귀 전골, 뼈다귀 해장국을 판매하고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알밥과 만두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원당에 살고 있는 친구의 단골집으로 맛집을 소개받았고 함께 점식식사를 하기 위해서 방문하였습니다. 

 

토박이감자탕-메뉴판
토박이감자탕-메뉴판

 

 저희는 전날 음주를 하였기 때문에 해장을 위해서 뼈다귀 해장국으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밑반찬은 깍두기, 배추김치, 고추가 나왔으며 잠시 기다리자 뼈해장국이 나왔습니다. 뼈해장국은 얼큰한 빨간 국물과 함께 군침이 돌았습니다. 

 

 

 우거지가 꽤 많이 들어가 있었고 큰 뼈다귀가 2 덩이 들어가 있어서 양은 충분했습니다. 국물은 고깃기름과 얼큰한 맛과 파향이 어우러지며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고기는 큼직해서 살코기가 많이 붙어있었고 오래 끓였는지 뼈와 살이 부드럽게 분리가 되었습니다.

 

 손질한 고기와 우거지를 함께 싸서 새콤한 겨자소스에 찍어먹으면 야들야들하면서 고소한 고기와 우거지의 구수한 향이 함께 느껴지며 매우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어느 정도 먹은 후 남은 고기를 국물에 넣고 밥을 비벼서 먹으면 든든하면서 맛있게 해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토박이감자탕-뼈해장국토박이감자탕-반찬
토박이감자탕-뼈해장국-반찬

            

 

원당 토박이 감자탕 영업시간 및 매장 정보

 원당 토박이 감자탕은 24시간 영업이며 매주 일요일 23시 ~ 월요일 10시는 휴무입니다. 원당역 6번 출구에서 800m 정도 떨어져 있으며 별다른 주차공간이 없어서 대중교통으로 방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장은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아가시는 것은 편리합니다.

 

토박이감자탕-매장
토박이감자탕-매장

 

 매장은 건물 1층을 통째로 사용하고 있어서 넓은 규모를 자랑하고 있었으며 실내는 8인테이블로 11개 정도 세팅이 되어있어서 많은 손님들을 수용할 수 있었습니다. 일요일 점심시간에 방문을 하였는데 7 테이블정도 오셔서 식사를 하시고 계셔서 자리는 매우 여유로웠습니다.

 

 

 테이블과 식기류 등도 깔끔하게 관리하고 있어서 위생에 예민하신 분들도 걱정 없이 식사를 하실 수 있었습니다. 근처에 식당 근처에 원당시장이 위치하고 있어서 식사 후 시장을 방문하시는 것도 좋아 보였습니다. 종업원분들도 친절하셔서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원당 토박이 감자탕 방문 후기

 원당 토박이 감자탕은 현지인인 제 친구의 추천으로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뼈다귀 전골이 맛있어서 자주 먹는다고 했는데 방문한 날은 해장을 하기 위해서 각자 뼈다귀 해장국을 주문하였습니다.

 

 실제로 뼈다귀 해장국을 먹어보면 매우 특별하지는 않지만 기본에 충실함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뼈해장국이었습니다. 엄청난 맛집은 아니지만 원당역에서 접근이 용이하고 근처에 원당시장이 있어서 근처에 오신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